강진군-호남지방통계청 업무협약(MOU)체결
상태바
강진군-호남지방통계청 업무협약(MOU)체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맞춤형 통계로 군민편의·경제활성화

 
강진군과 호남지방통계청이 특성화된 통계자료를 활용한 지역발전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지난 10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는 강진원 강진군수와 백남기 호남통계청장이 통계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통계 발전과 통계기반의 자치행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통계청의 지역통계컨설팅을 통한 지역통계 활성화와 이를 바탕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지역통계컨설팅은 중앙통계기관인 통계청이 지자체의 지역정책수립의 필요한 중장기 통계발전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2011년부터 매년 통계청 자체예산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통계청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개발해 브랜드로 개발하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있는 강진군에 주목해 이번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게 됐다.
통계청은 강진군의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역통계 발전계획을 수립·지원할 예정으로 군 정책과 연계한 통계활용 실태와 통계수요, 통계생산 활용 서비스 등 통계시스템과 인프라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지역통계 활성화와 발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정확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농업강군인 강진군의 농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농업발전을 위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군 농업의 미래를 설계를 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