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축제, Everyday 건강체험관 운영
상태바
강진청자축제, Everyday 건강체험관 운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08.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오는 모든 이에게 건강을
 

강진군보건소가 지난달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청자축제장 내 Everyday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Everyday 건강체험관은 청자축제장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한의약, 금연을 통한 건강증진을 체험할 수 있는 폴리아트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 폐 나이 알기, 금연상담, 한방차 시음, 체형진단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폴리 아트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는 투명한 용지에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금연을 다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은 후 오븐에서 구워내면 1/6로 축소된 열쇠고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건강증진체험관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금연을 다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음으로써 금연의지를 향상 시킬 목적으로 운영했다.

폐 나이 알기는 폐활량을 측정하여 동일한 나이, 성별, 신체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평균치와 비교하고 그 결과를 나이로 환산하여 알려 주고, 한방차 시음은 오미자, 결명자, 연잎차등 시원한 한방차를 시음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한방차의 효능과 맛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형진단은 체형의 균형 및 틀어짐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현재 체형의 상태를 알려주고 체형을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지도해 올바른 자세와 운동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운영했다.

강성일 보건소장은 “35도를 넘나드는 더위 속에서도 청자축제를 즐기기 위해 강진을 방문해 주시는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에도 최선을 다해서 관람객들의 즐거움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