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는 모든 이에게 건강을

강진군보건소가 지난달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청자축제장 내 Everyday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Everyday 건강체험관은 청자축제장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한의약, 금연을 통한 건강증진을 체험할 수 있는 폴리아트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 폐 나이 알기, 금연상담, 한방차 시음, 체형진단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폴리 아트 금연 열쇠고리 만들기는 투명한 용지에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금연을 다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은 후 오븐에서 구워내면 1/6로 축소된 열쇠고리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건강증진체험관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금연을 다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음으로써 금연의지를 향상 시킬 목적으로 운영했다.
폐 나이 알기는 폐활량을 측정하여 동일한 나이, 성별, 신체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평균치와 비교하고 그 결과를 나이로 환산하여 알려 주고, 한방차 시음은 오미자, 결명자, 연잎차등 시원한 한방차를 시음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한방차의 효능과 맛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형진단은 체형의 균형 및 틀어짐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현재 체형의 상태를 알려주고 체형을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지도해 올바른 자세와 운동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운영했다.
강성일 보건소장은 “35도를 넘나드는 더위 속에서도 청자축제를 즐기기 위해 강진을 방문해 주시는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에도 최선을 다해서 관람객들의 즐거움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