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부 등 여성 건강증진교실 하반기 대상자 모집

강진군보건소가 임신과 출산·양육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 즐겁고 행복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출산부 등 여성 건강증진교실 하반기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임신과 출산, 잘못된 자세로 체형이 변화되고 근력 약화로 관절과 근육에 무리를 줘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게 되며 자신의 신체 변화에 자신감까지 결여된 산모는 산후우울증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출산 후 운동 등 건강관리과 반드시 필요하다.
보건소가 추진하고 있는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출산 후 흐트러진 밸런스와 자세를 바로잡아 몸매 관리를 돕고 약해진 근력과 유연성을 점진적으로 강화시켜 나가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혈압·혈당 측정, 유연성 및 체성분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개별 맞춤 운동 및 건강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강성일 강진군보건소장은 “엄마가 건강해야 온 가족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며 “강진군의 출산 여성 모두가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의 건강관리는 물론 활기 넘치는 가정생활을 이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익라고 말했다.
하반기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은 9월 첫째 주부터 매주 월, 목요일 2회, 총12주간 운영되며 산후 회복이 필요한 출산부는 물론 양육 등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여성 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보건소 방문보건팀(430-3562)으로 문의 후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